하이다이아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하이다이아가 제공하는 하이다이아(www.hidia.kr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 이하 “회사” 또는 “하이다이아”) 및 하이다이아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 회원”과 “전문가 회원” 상호간의 리세팅 용역(이하 “상품”)을 연결해주는 중개 서비스를 의미하고,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하이다이아의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고, 회사의 별도 기준에 따라 “이용자 회원”과 “전문가 회원”으로 통칭합니다.
“이용자 회원”이라 함은 하이다이아를 이용하여 “리세팅상품”을 구매하거나 구매할 의사로 하이다이아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전문가 회원”이라 함은 하이다이아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리세팅용역을 제공할 의사로 하이다이아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입찰”이라 함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제공가능한 “상품”의 서비스 가격을 제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하이다이아에 게시한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 일체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되는 약관의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30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고,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휴대폰 전화번호로 SMS 내지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또는 서비스 이용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일로부터 일정한 기간(7일 이상)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약관 등" 및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정보통신망법 등의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 회원”이 제공한 번호로 전화, SMS, 카카오톡 또는 앱 내 메시지를 통해 “이용자 회원”에게 직접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연락처를 미 기재하거나 변경하거나, 앱을 삭제 또는 이용하지 않는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사”의 게시판 등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법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7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절차와 기술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 또는 서비스 제공 요소의 처리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가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
제 8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게시물 등록 시의 허위 또는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내용으로 작성
기타 게시물의 등록, 변경 시 허위내용의 작성
아이디, 실명, 닉네임 등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 및 공유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리세팅 용역의 중개 서비스
“이용자 회원”과 “전문가 회원” 상호간에 리세팅 용역에 대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이다이아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리세팅 용역의 중개 서비스와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각 “이용자 회원”에 대한 주문정보 및 회원정보, “리세팅사 회원”의 리세팅정보, 거래실적, 신용도 등 “회원” 거래 기록을 모아 “회원” 상호 간 리세팅 용역의 거래와 중개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서비스의 판촉, 홍보, 안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거래 체결 등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거래 체결 등] “이용자 회원”의 “상품”에 대한 거래는 “전문가 회원” 입찰에 의한 거래 체결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전문가 회원”이 “이용자 회원”의 구매 조건에 응하여 판매의 의사표시를 하거나 “이용자 회원”이 “회사” 또는 “리세팅사 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거래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회원”과 “리세팅사 회원” 상호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체결이 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거래 당사자들에게 상대방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 회원” 또는 “리세팅사 회원”이 상대방 당사자에 대한 성명, 전화번호 등 법에서 정한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거래 적합 대상 품목] “이용자 회원”은 예물 거래 적합 대상으로 정한 품목 및 리세팅 가능한 목록에 대해서만 거래를 하여야 하며, “회사”는 거래 적합 대상 품목 및 목록에 대해서 공지사항으로 고지하거나 등록 가능 상품을 지정 또는 제한하는 등의 방법으로 알 수 있도록 합니다.
“회원”은 거래 적합 대상 품목에 속하지 않은 상품(이하 “거래 부적합 상품”)에 대해서는 하이다이아를 통해 거래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거래 부적합 상품”에 대해 서비스 또는 검수, 보증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 회원”이 “거래 부적합 상품”을 등록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삭제조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회원”이 등록한 상품이 가품인 경우 서비스가 불가하기 때문에 제품 상태에 따라 “리세팅사 회원”은 영수증 또는 인증서 등의 정품 확인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문제시 서비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미성년자의 계약 취소 및 환불]회원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각 “입찰” 행위를 포함한 “상품”의 구매 또는 판매, 대금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대금결제] 회사는 “이용자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주문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결제 즉시 “리세팅사 회원”의 용역이 발생하는 “상품”의 특성상, 서비스 전 주문 단계에서 온라인으로 확인 및 체결된 견적에 따라 예약금 선결제가 진행되고, 향후 매장에서 추가 결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대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이용자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의 제한] 하이다이아에서 “회원” 상호 간 이루어진 “상품”의 매매는 개인 간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 거래로 전자상거래법 제17조에서 정한 청약철회에 따른 환불, 교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주문제작은 전자상거래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관련규정 [법 제 17조] [시행령 제21조]등에 의하여 소비자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이용자 회원”은 구매 시에 이 점에 대해 반드시 유의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17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서비스의 판촉, 홍보, 안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탈퇴 또는 계약해지, 해제를 하더라도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가 작성하고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이 서비스 내에 게재되는 경우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욕설, 비속어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공서양속 저해 및 특정 집단, 단체, 종교 비하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확인되지 않거나 근거 없는 내용으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광고/홍보 내용이 포함된 경우
동일 내용의 게시물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악성코드 등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기타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불건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이 비공개로 설정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를 포함한 다른 사람이 열람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는 법원, 수사기관이나 기타 행정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나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에는 “회사”를 포함한 이해관계가 있는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해당 게시물을 열람하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른 “회원“을 보호하고, 법원, 수사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청에 따른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한 “회원”이 회원가입 계약 해지 후에도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상 보존기간 및 관계 법령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책임제한과 손해배상]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회원”과 “전문가 회원”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하고 “이용자 회원” 및 “전문가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회원”과 “전문가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한 신청 의사 또는 수락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거래대상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회원” 또는 “리세팅사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용자 회원”과 “리세팅사 회원” 간 또는 “이용자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분실, 도난 등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행위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 상의 관할법원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른 “회원“을 보호하고, 법원, 수사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청에 따른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한 “회원”이 회원가입 계약 해지 후에도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상 보존기간 및 관계 법령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책임제한과 손해배상]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회원”과 “전문가 회원”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하고 “이용자 회원” 및 “전문가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회원”과 “전문가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한 신청 의사 또는 수락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거래대상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회원” 또는 “전문가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용자 회원”과 “리세팅사 회원” 간 또는 “이용자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분실, 도난 등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행위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 상의 관할법원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